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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탄생 배경: PSA 그룹과 FCA 그룹의 만남
스텔란티스는 2021년 1월 16일, 프랑스의 PSA 그룹(푸조, 시트로엥, DS, 오펠, 복스홀 등)과 이탈리아계 미국 FCA 그룹(피아트, 크라이슬러, 닷지, 지프, 램, 마세라티 등)의 합병으로 탄생했습니다. 이 합병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경쟁 심화와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 필요성 증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추진되었습니다.
인수 경위:
- PSA 그룹: 푸조는 1976년 시트로엥을 인수하여 PSA 그룹을 형성했습니다. 이후 DS 브랜드를 런칭하고, 2017년 제너럴 모터스(GM)로부터 오펠과 복스홀 브랜드를 인수하여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습니다.
- FCA 그룹: 피아트는 1969년 란치아를, 1986년 알파 로메오를 인수했습니다. 크라이슬러는 1998년 다임러 벤츠와 합병했으나 2007년 다시 분리되었고, 2009년 FCA 그룹에 인수되었습니다.
2. 자회사 및 주력 모델:

브랜드 | 국가 | 주력 모델 |
푸조 (Peugeot) | 프랑스 | 208, 3008, 508 |
시트로엥 (Citroën) | 프랑스 |
C3, C4, C5 에어크로스
|
DS 오토모빌 (DS Automobiles) | 프랑스 |
DS 3 크로스백, DS 4, DS 7 크로스백
|
오펠 (Opel) | 독일 |
코르사, 아스트라, 모카
|
복스홀 (Vauxhall) | 영국 |
코르사, 아스트라, 모카
|
피아트 (Fiat) | 이탈리아 | 500, 판다, 티포 |
란치아 (Lancia) | 이탈리아 | 입실론 |
아바스 (Abarth) | 이탈리아 | 595, 695 |
알파 로메오 (Alfa Romeo) | 이탈리아 |
줄리아, 스텔비오
|
마세라티 (Maserati) | 이탈리아 |
기블리, 르반떼, MC20
|
크라이슬러 (Chrysler) | 미국 | 퍼시피카 |
닷지 (Dodge) | 미국 | 차저, 챌린저 |
램 (RAM) | 미국 |
1500, 2500, 3500
|
지프 (Jeep) | 미국 |
레니게이드, 체로키, 랭글러
|

3. 미래 전략: 전동화, 자율주행, 연결성
스텔란티스는 전동화를 미래 핵심 전략으로 삼고, 2030년까지 유럽 판매량의 70%를 전기차로 채우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. 또한, 자율주행 기술 개발과 차량 연결성 강화에도 집중하여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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